교육기관납품전문더조은 메인

올쌈바 ◇ 스위피릴게임 ◇ > 자유게시판

이벤트상품
  • 이벤트 상품 없음
Q menu
오늘본상품

오늘본상품 없음

TOP
DOWN

올쌈바 ◇ 스위피릴게임 ◇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방어빛미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10-04 12:09

본문

무료머니릴게임 ◇ 바다이야기 apk ◇㎎ 40.rgu985.top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용인시 기흥구 한 종합병원에서 내원객이 이동하고 있다. 2025.3.10 /경인일보DB






달빛병원, 연휴기간 대다수 운영
소아 진료망 공백 최소화 전망
도내 불균형 문제 해소 관심사


징검다리 연휴 포함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명절에도 경기도 내 달빛어린이병원(달빛병원) 대다수가 운영을 이어가며 소아 진료망의 공백이 최소화될 전망이다.

달빛병원의 숙원인 ‘행정구역 단위별’ 규정(3월 11일자 8면보도)에 바다이야기배당
대해선 경기도가 최근 정부에 제도 개선을 요구하면서 도내 불균형 문제가 해소될 수 있을지 관심사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내 지정된 달빛병원 총 37곳은 개천절(3일)과 한글날(9일) 포함 추석 연휴에도 정상 운영한다. 다만, 공휴일 특성상 야간 진료 여부는 각각 다르며 추석 당일인 6일은 16곳이, 다음 날인 7일은 4곳이 휴진한다.
야마토5
달빛병원은 자정 가까운 야간 또는 공휴일에도 소아 경증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기관이다. 현재 도내 병원은 정부와 도가 한 병원당 최소 1억 6천만원(주 46시간 미만)의 운영비(국비 50%·도비 50%)와 의료진들의 인건비(주 최대 60시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소아과 오픈런과 야간 소아환자 응급실 뺑뺑이 등의 문제로 도내 달삼성투자증권
빛병원에 대한 수요는 높아지고 있지만, 지정 규정에 대한 높은 장벽 때문에 신청을 포기하고 있는 병원들은 늘고 있는 상태다.
현재 보건복지부는 ‘시·군·구별행정구)별 1개소’의 달빛병원 지정 간격 규정을 유지하고 있다. 만 18세 이하 인구가 5만명 이상이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 시·도 심의위원회를 거쳐 1개소를 추가할 수 있는 예외황금성다운로드
규정이 있다.
행정구역 경계에 있거나 같은 구 안에 이미 지정된 병원들이 있을 경우 병원 입장에선 신규 지정 추진이 어려운 셈이다. 예외 규정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보호자들의 높은 수요를 못이겨 지정을 신청한 병원들도 있지만, 이곳들은 운영비 없이 수가 등 극히 일부 항목만 지원된다.
이에 지난달 도가 복지부에 제도 개선주시투자
을 공식 요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행정구 범위가 크고 인구 밀집도가 높은 지역이 몰려 있는 경기도 특성상 이같은 규정의 제약을 받는 병원들이 다수 있는 상황이다.
실제 수원시 팔달구(2개), 용인시 기흥구(2개), 광명시(2개) 등이 한 지역에 규정 이상으로 지정돼 운영 중이다. 내년 1월부터 일반구가 설치되는 화성시의 경우 19만명에 달하는 소아 인구가 있지만, 시 전체에 달빛병원은 3곳뿐이다.
도 관계자는 “복지부 지침상으로 1개 구별 1개의 달빛병원이 원칙이다. 도는 도의 특성상 해당 규정으로 일부 지원을 못 받거나 신청을 못 하는 병원들이 있어 개선해달라고 요구한 상황이다. 내년도 관련 예산 반영에 따라 개선 여부가 정해질 전망”이라며 “추석 연휴에는 대부분 병원이 운영하며 소아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취약지 소아 야간·휴일 진료기관도 별도로 11곳 함께 운영한다”고 말했다.
/고건 기자 gogosing@kyeongi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