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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 미국 자산 폭락 유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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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ana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2-26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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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eepseek 오늘은 발렌타인데이라죠?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회사에서 초콜릿을 가득 선물해 줬는데요!어제 힘든 순간이 있었는데 초콜릿 덕분에 기운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오늘 힘든 순간,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달콤한 초콜릿을 먹어 보는 건 어떨까요?​이번주 0 TO 1 ✨# 딥시크 | 엣지·온디바이스 AI 시장의 포문을 열다# 배민 vs 쿠팡이츠 | 불 붙는 배달·구독 경쟁# 발렌타인데이 | 유통업계 가지각색 마케팅 # 딥시크 | 엣지·온디바이스 AI 시장의 포문을 열다 ????최근 중국이 개발한 AI 서비스인 딥시크(DeepSeek)의 등장으로 전 세계가 떠들썩한데요. 짧은 개발 기간과 ChatGPT의 deepseek 약 5% 개발비임에도 수준급 성능의 AI 모델을 개발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게다가 딥시크로 인해 주식시장이 큰 타격을 받으면서 ‘딥시크 쇼크’라는 단어도 생겨났습니다. 미국 빅테크 기업의 주가가 폭락할 정도의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죠. 때문에 미국은 중국을 강력한 AI 패권 경쟁 상대로 공식화했고, 앞으로 AI 산업 동향은 엄청난 변화가 생길 것 같습니다.​오늘은 전 세계를 흔들어 놓은 딥시크에 관해 이상헌 디퍼아이 CEO와 함께 Deeep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본문은 Deeep 요약 자료입니다.​2025년 초, 인공지능 시장의 가장 큰 화두는 단연 DeepSeek deepseek Shock이다. DeepSeek는 맞춤형 엣지/온디바이스 인공지능 시장을 개척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가트너(Gartner)의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분석에 따르면, 엣지 인공지능 시장이 본격적으로 실적 사이클에 접어들었으며, DeepSeek가 이끄는 기술적 혁신이 그 최전선에 서 있다.사진 : Unsplash특히 DeepSeek는 비용효율화를 단순히 기술적 요소에 국한하지 않고 조직 운영 방식에도 적용하였다. 해외 박사급 인재 중심이 아니라, 의지와 센스가 넘치는 국내 인재들만으로도 충분히 높은 수준의 기술 개발이 가능함을 증명해냈다. ​과거 윈도우 운영체제와 오픈소스 리눅스의 경쟁처럼, AI 시장에서도 오픈 진영과 폐쇄 진영의 대립이 deepseek 형성되고 있다. AI 기술의 대중화와 상용화 시장의 확장은 결국 오픈 진영의 경쟁력에 의해 좌우될 가능성이 높으며, 오픈진영의 영향은 AI 맞춤형 상용화 문화를 이끌게 될 것이다.또한, 현재 LLM(대규모 언어 모델)의 구조는 아직 특정구조로 안정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정적인 전용 반도체 설계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따라 전용 반도체의 필요성이 이전과는 방향성이 달라질 가능성도 예상되며, HBM(고대역폭 메모리) 없이도 LLM 모델이 쉽게 구현될 수 있다는 점은 GPU 및 고속 메모리 시장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변수가 될 수 deepseek 있을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빠른 변화 속도와 다양한 방향성에 비해, 현재 한국의 인공지능 상용화 수준은 그리 높지 않다는 점이 아쉬운 현실이다. 다가올 AI 시대는 기존의 힘과 새로운 기술이 융합되는 거대한 기회의 장을 제공할 것이며, 자본에만 의존하는 가짜 혁신이 아닌 진짜 혁신을 이루는 기업과 국가만이 생존할 것이다. 다행히 대한민국은 아직 좋은 인프라와 환경적 기회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지금부터라도 미래를 철저히 대비하여 진정한 AI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배민 vs 쿠팡이츠 | 불 붙는 deepseek 배달·구독 경쟁 ????사진 : 아이지에이웍스국내 배달앱 시장의 변동으로 고객 유치를 위한 경쟁이 뜨거운 상황이에요. 압도적으로 배달의민족(배민)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쿠팡이츠가 빠른 속도로 배민을 추격하고 있기 때문이죠.​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 1월 쿠팡이츠의 MAU(월간이용자수)가 처음으로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같은 기간의 배민 MAU는 2배 높은 2261만 명이었지만 1년 동안 0.7% 상승한 배민에 비해 81% 넘게 성장한 쿠팡이츠의 성장속도를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카드 결제 금액의 점유율 변화에서도 두 앱의 격차가 좁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deepseek 배민은 57.6%로 낮아졌지만, 쿠팡이츠는 35.31%로 크게 늘어나며 적은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이러한 상황에 따라 배민과 쿠팡이츠는 ‘무료 배달’과 ‘구독 서비스’로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쿠팡이츠가 전국의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을 시작하게 되면서 배민은 ‘배민클럽’을 시작하게 된 것과 더불어 두 회사 모두 배달비 절감과 다양한 쿠폰 제공, 중개 수수료 인하 정책 등 여러 전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발렌타인데이 | 유통업계 가지각색 마케팅 ????사진 : 에버랜드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는 가지각색의 마케팅 전략에 돌입했습니다. 발렌타인 시즌을 떠오르게 deepseek 하는 메뉴와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했는데요. 파스꾸찌는 발렌타인데이 시즌 케이크를 출시했으며, 롯데웰푸드는 ‘프리미엄 가나’의 한정 제품을 선보였습니다.​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제품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에버랜드는 발렌타인데이 당일, 커플 한쌍을 위해 야간에 통째로 빌려주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롯데백화점은 발렌타인데이 한정 문화센터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이 외에도 페레로 로쉐가 가수 폴킴과 협업해 음원을 제작하는 등 유통업계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였습니다.​​​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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