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짧은주행거리가 문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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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4-11-16 08:01본문
그러나 짧은주행거리가 문제였다.
보행로봇은 몸통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고 울퉁불퉁한 지면과 접촉하는 과정에서 에너지를 잃기 때문이다.
기존 보행 로봇의주행거리는 최장 20km에 그친 것도 이 때문이다.
이마저도 실험실 내 통제된 환경에서 측정되거나 이론상 수치였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작년에는 현대 팰리세이드, 그랜저가 빨리 판매됐지만, 올해는 기아 SUV, RV가 강세를 보인다”며 “전반적으로 차량 상태나주행거리가 비교적 양호하고, 신차 출고 대기 기간이 긴 최신 모델의 평균 판매일이 짧은 경향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이브리드나주행거리연장형 전기차(EREV) 등으로 전기차를 대신하는 게 관건이다.
근본적으로는 보조금이 없더라도 소비자가 선택할 정도로 뛰어난 상품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게 중요하다.
정치적 변수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이를 뛰어넘는 혁신 제품을 내놓아야 한다.
정부는 트럼프 당선자와 소통을.
사족보행 로봇은 얼음, 모래, 산악 지형 등 험지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짧은주행거리와 운용 시간이 한계로 지적돼 왔다.
기존 사족보행 로봇의 최장주행거리는 약 20km에 그쳤다.
사족보행 로봇 '라이보'가 마라톤을 뛰는 모습 (사진=KAIST) KAIST 연구진은 1회 충전으로 43km 연속.
기존 사족보행 로봇의 최장주행거리가 20km에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두 배가 넘는 거리다.
KAIST 연구진은 1회 충전으로 43km 연속 보행이 가능한 로봇을 개발했고 교내 대운동장에서 저장된 GPS 경로를 따라 보행하는 방식으로 4시간 40분에 걸쳐 완주하는데 성공했다.
더 나아가 연구팀은 이번 마라톤 참여를.
현대차그룹 사상 처음 외국인으로 최고경영자(CEO) 자리에 오른 호세 무뇨스 사장은 15일 "소비자 수요에 기반해 하이브리드차나주행거리연장차(EREV) 등 내연기관 기반 차량에도 지속해서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뇨스 사장은 이날 자신의 SNS(소셜미디어)에서 "우리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장 부회장이 ‘게임 체인저’로 언급한주행거리연장형전기차(EREV)와 전기 픽업트럭을 현대차와 기아가 공동 개발하는 것도 협업 리스트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
기아가 최근 내놓은 1호 픽업트럭 ‘타스만’의 현대차 버전이 나올 가능성도 거론된다.
현대차가 최근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맺은 포괄적.
장 부회장이 ‘게임 체인저’로 언급한주행거리연장형전기차(EREV)와 전기 픽업트럭을 현대차와 기아가 공동 개발하는 것도 협업 리스트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
기아가 최근 내놓은 1호 픽업트럭 ‘타스만’의 현대차 버전이 나올 가능성도 거론된다.
현대차가 최근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맺은 포괄적.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는 하이브리드 및주행거리연장형전기차(EREV) 등 내연기관차와 순수 전기차를 잇는 브리지 기술을 다양하게 보유한 기업”이라며 “중국 차량에 대한 관세 장벽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현대차·기아도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북미 네트워크를 강화하면 오히려 전체 시장.
전기차는 비싼 데다주행거리는 짧으며 대부분 중국에서 만들어진다는 것이 트럼프의 논리다.
그는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정책을 겨냥해선 ‘그린 뉴 스캠(사기)’이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눈여겨볼 대목은 미국 최대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측에 보조금 폐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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