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수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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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천재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4-05-02 16:42본문
Pugh[ 67 ] 에 따르면 직원이 더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하면 고객은 자신의 경험에 더 만족할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긍정적인 입소문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선행연구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로봇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에 있어서 사용성 및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31 ]. 고객이 문자 챗봇을 사용하여 기업과 소통하면 해당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기분과 인식이 향상됩니다 [ 11 , 73 ].
챗봇을 믿으세요
이제 "SOR" 가설의 추가 요소인 조직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텍스트 챗봇에 대한 신뢰도는 개인의 인지능력이 유기체의 인지적 감정적 감정에 반영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감정과 정서 때문에 다른 사람을 신뢰합니다. Hoff와 Bashir[ 39 ] 에 따르면 ,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어떻게 보는가가 신뢰 형성의 기초입니다. 본 연구기법에서 '대리점'으로 알려진 텍스트 챗봇에 대한 신뢰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고객은 자신의 감정을 바탕으로 신뢰를 형성하는 방법을 거친다.
신뢰의 또 다른 의미는 "개인이나 행정부가 제3자에게 노출되려는 의지"이다[ 11 , 40 , 53 ]. 일반적으로 신뢰 연구는 대인관계에 집중되어 왔습니다. 신뢰는 경제학, 사회학, 심리학, 컴퓨터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되어 왔습니다[ 8 , 11 , 26 ].
인간-로봇 상호작용의 발전으로 인해 e-신뢰는 이제 사람들이 기술에 참여하는 방식을 특성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11 , 39 ].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 연구는 주로 전자 구매 과정에서 텍스트 챗봇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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